본문 바로가기
education

3년째 하고 있는 초등학생 화상영어 후기

by slp쏨 2024. 6. 10.
반응형

에디는 1학년, 5월부터 화상영어를 시작해서 현재도 하고 있다.

에디가 하고 있는 화상영어는 ‘해피영어’이다.

내가 직접 알아보고 선택한 곳으로 홍보를 하려거나 하는 의도는 전혀 없다. 

 

 

화상영어-수업을-하고-있는-에디
화상영어-수업을-하고-있는-에디

 

‘해피영어’를 선택하게 된 이유

 

  • 한 달 단위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월 단위가 아닌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 2년 단위로 결제를 해야 하는 곳이 많았다. 아이들은 재미있게 하다가도 갑자기 하기 싫다고 하기도 하고, 또 미처 예측하지 못한 상황이 생기기도 하니, 기간을 길게 잡고 결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 보였다. 이런 점에서 매월 결제하는 '해피영어'가 매력적이었다. 

 

  • 가격이 저렴하다.

주 5회, 25분 수업, 한 달에 109,000원이다. 내가 알아본 곳에 비하면 매우 저렴했다. 물론 필리핀 선생님이긴 하다. 화상영어를 선택할 때 이 부분이 조금 걸리긴 했다. 하지만 선생님의 발음을 들어보고 내가 선택할 수 있었고, 에디는 정말 좋은 선생님을 만났다. 아직도 처음 만난 선생님과 수업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생각이다.

 

  • 매일 수업을 한다.

대게는 주 3회 정도 하지만, 해피영어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수업을 한다. 25분 수업과 50분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 에디가 시작할 때 초1이었기 때문에, 하루에 25분 정도가 적당하고 생각했다. 또 하루 25분씩 영어로 말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정말 좋을 것 같았다.

 

  • 교재가 있다.

영어를 이제 막 시작하는 아이에게 교재없이 프리토킹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아이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고, 교재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한다. 그래서 아이에게 부담이 덜 하다. 교재는 온라인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 월별 평가서로 progress를 확인할 수 있다.

매달 월별 평가서를 작성해주신다. 아이의 현행수준, 강점과 약점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 과거의 월병 평가서와 현재의 평가서를 비교하여 아이가 어느 정도 성장하였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22년 5월, 23년 5월, 24년 4월을 비교해보면, 어느 부분이 얼만큼 향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22년-5월-평가서
22년-5월-평가서

 

 

23년-5월-평가서
23년-5월-평가서

 

 

24년-4월-평가서
24년-4월-평가서

 

 

3년째 ‘해피영어’를 하고 있는 이유 

 

 

  • 듣기능력이 매우 향상되었다.

물론 화상영어만 한 건 아니다. 영어학원은 3학년 때부터 다녔지만, 1, 2학년 때는 학교에서 영어 수업을 했었고, 또 집에서 토도 영어도 하고, 독해도 했다. 하지만 듣기능력은 화상영어로 큰 도움을 받았다. 처음에는 내가 옆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선생님의 이야기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 2년이 지난 지금은 내가 없어도 선생님과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 외국 사람과 대화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없어졌다.

매일 25분씩 영어로 대화하다 보니, 여행을 갔을 때도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것 같다. 유창하게 대화는 하지 못하지만, 듣는 것이 익숙하니 단어로라도 짧게나마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가 된다. 

영어시간을 너무나 좋아한다.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즐겁고 또, 더 잘하고 싶다고 한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25분씩 화상영어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을 텐데, 하루라도 쉬고 싶다고 한 적이 없다.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성취감을 느껴 더욱더 재미있게 하는 것 같다.

반응형